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 선향 인센스 스틱 10 콜렉션(인센스 스틱 추천)

by 달해 2023.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해입니다.

저번 (알리익스프레스 흑단 인센스 홀더▼)에 이어서 이번에는 인센스 스틱 제품을 하나 소개해볼까 합니다.

 

흑단으로 만든 알리익스프레스 인센스 홀더 (알리 가성비 추천템)

안녕하세요 달해입니다. 요새 방에 있는 스마트모니터로 유튜브 보면서 밥 먹으려고 자꾸 음식을 방으로 가져가다 보니...(춥기도 하고.. ㅎㅎ) 방에서 음식냄새가 날때가 있는데요, 그럴 때마다

dal-lim.tistory.com

 

자주는 아니어도 가끔 혼자만의 시간을 가질 때 명상이나 사색을 즐기는데요, 그럴 때 인센스 스틱을 하나 피워놓으면 신체적으로도 릴랙스 되고 마음도 차분해지는 게 참 좋습니다. 디퓨저는 지속적으로 은은하게 향을 내뿜지만, 음식냄새나 여러 악취들을 빠르게 지우고 싶을 때 적당히 환기를 하며 인센스 스틱을 피우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도 있고요. 여러모로 꽤나 장점이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 나그참파 인센스 스틱부터 HEM, 다르샨을 비롯한 여러 가지 제품을 접해봤었는데요. 대부분 유명한 인센스 제품은 인도산인 경우가 많은데, 요새는 국산 제품도 점점 가짓수가 많아지고 있어서 선택폭이 제법 넓어진 느낌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인센스 스틱은 한국적인 선향을 주제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2021년 와디즈에서 억대 펀딩을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제품이자, 21년 메종오브제 파리에 선정되어 전시했던 제품입니다. 

반응형

한국 선향 인센스 스틱

한국 선향 인센스 스틱
한국 선향 인센스 스틱

심플한 종이 상자에 향 별로 10 종류의 인센스 스틱을 묶어 판매합니다. 길이 14cm의 비교적 짧은 스틱으로, 각 향마다 3개씩 총 30개의 스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본 선향 인센스스틱 향 종류
인센스 스틱 향 종류

오늘 소개할 제품은 한국 선향 10종이지만, 같은 시리즈로 일본 선향 10종도 함께 출시되어 판매 중입니다. 가격은 한국 선향 10종 8천 원, 일본 선향은 9천 원에 판매 중이며 일본 선향 제품은 길이도 13.5cm로 약간 더 짧습니다. 향의 종류를 보면 왜 한국 선향 컬렉션인지 알 수 있는 전통향(아마도 한국 전통의 고택에서 나는 나무향을 표현한 듯), 한국 특산종으로 도처에 많이 서식하고 있는 향나무, 동양적인 느낌을 주는 연꽃향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연소시간은 약 20~30분이라고 하는데, 피우는 장소의 습도나 바람에도 영향을 받을 수 있고 향의 종류에 따라서도 약간의 차이는 있을 수 있겠습니다. 실제로 피워본 결과 30분까지는 절대 안 나올 것 같고, 실내에서 사용해도 약 15분 내외의 연소시간을 보여주는 제품이었습니다.

 

향은 나그참파처럼 대놓고 향냄새가 강하게 나는 제품은 아니었고, 마치 디퓨저 향처럼 은은하게 퍼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연기가 많이 나지 않고 깔끔합니다.

 

 

제품의 장점

  1. 여러 향을 한 제품으로 모아두어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 다른 향을 선택할 수 있다.
  2. 천연 성분으로 만들어진 향으로 비교적 인체에 무해하다고 할 수 있으며, 국가기관에서 정기적으로 유해성 검사를 받아 생산하는 제품이라 더욱 믿을 수 있다.
  3. 연기가 많이 나지 않으며 향이 너무 강하지 않아서 옷에 향냄새가 배는 것을 싫어하는 경우에 장점이 될 수 있다.
  4. 개당 15분 내외의 짧은 연소시간(실사용 경험상 15분 내외, 제품 설명상에는 20~30분으로 명시되어 있음)을 가진 제품으로, 긴 시간 태우는 것이 건강상의 이유나 강한 향이 싫다는 이유 등으로 부담이었던 경우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제품의 단점

  1. 다소 가격이 비싸다. 비교대상으로써 가장 유명한 인센스 스틱 중 하나인 나그참파를 예로 들면 10~13 스틱이 포함된 15g 제품 1팩의 가격이 2천 원이 채 안되지만 길이도 더 길고 지속력도 좋은 편. 30 스틱에 8천 원의 가격임에도 지속시간이 짧은 것은 아쉬운 부분일 수 있다.
  2. 향이 강하지 않은 것이 단점일 수 있다. 은은한 향은 인센스 스틱을 사용하는 목적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부분.
  3. 별도의 손잡이 부분이 없다. 나그참파를 비롯한 여러 제품들이 손으로 잡거나 홀더에 끼울 수 있는 나무로 된 손잡이 부분이 있는 것과는 차이를 보인다.

 

 

동생을 통해 우연히 접한 뒤로 종종 인센스 스틱을 사용하며 힐링 시간을 가지고는 합니다. 평소 인도, 태국산 향의 강렬한 향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대신 향이 연하고 널리 퍼지는 타입은 아닌 듯하여 넓은 공간에서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방에서 간편하게 사용하는 용도로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