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블로그 글감, 어떤게 있을까? 요새 고민하는 글감들 공유(초보블로거 방황기)

by 달해 2022.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달해입니다.

 

2022.12.04 - [일상생활/일상글, 감사일기] -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초보블로거 방황기(블로그 관리, 글감찾기, 동기부여)

 

약 2년정도 취미로 블로그 포스팅을 하면서 있었던 고민들을 두서없이 적어봤었죠...

네이버 블로그를 잠시 접어두고 티스토리에 새 블로그를 꾸리면서 어떤 주제들을 적어볼까 고민하는 나날들을 보내고있습니다.

 

지금은 제품 리뷰 위주로 가~~끔 맛집리뷰정도? 적고있는데, 제품을 매일 하나씩 사는게 아니니... 글감이 자주 바닥이 나거든요 ㅎㅎ;

그래서 가볍게 툭툭 적을수 있는 글감들도 몇개 찾아서 같이 포스팅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요새는 다른 블로그들 방문하면서 다른분들은 어떤 내용들을 적으시나 조사도 해보고

스스로도 내가 평소에 무슨 생각들을 하고, 어떤 주제로 글을 적으면 더 잘 적을 수 있으려나 하는 생각도 해보는중인데요

지금까지 그렇게 얻어낸 글감들을 같이 공유해보는것도 좋겠다 싶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끄적여봅니다...!

 

 

1. 현업 관련 글

저는 건설사에서 현장의 건축설비공정 관련 시공을 감독하는 관리감독자로 일하고있습니다.

그래서 각종 소방관련 법규라던지 곧 생길 기계설비법 관련 법규등을 숙지하고있어야하고,

어떤 시공법이 더 좋은 시공법인지, 하자발생사례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제 경험들과 지식들을 꾸준히 쌓아나가는게 중요한데요.

블로그에서 관련 내용들을 포스팅하면서 공부도 하고, 필요한 사람들에게는 공유도 할 수 있는 글들을 써볼까 합니다.

사실 가장 부담없이 쓰기가 좋죠, 제가 하는 일들이니까 전문적인 지식도 얻기 쉽구요..

글감을 고민하고 계시다면 현업에서 찾아보시는것도 한 방법이 될듯합니다.

 

 

2. 그림일기, 그림그리는 과정 공유(취미)

그림을 체계적으로 배운적은 없지만 미술쪽에도 관심이 많다보니 가끔 취미로 드로잉을 하는데요,

특히 관심있는건 민화그리기나 펜드로잉, 수채화 등에 관심이 있습니다.

뛰어난 실력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록삼아 포스팅으로 그리는 과정을 남겨보아도 재밌을것같아요

특히 펜드로잉같은 경우, 건물을 그리는게 참 재밌더라구요(하는일이 건설이라 그런지...)

여행하면서 특이하거나 이쁜 건물들을 찍어놨다가 펜으로 그리는 취미는 특히 희소성이 있어서 공유해도 좋겠다 싶었습니다.

취미와 연관지어서 글감을 찾아내는것도 좋은 방법중에 하나!

 

 

3. 포토 에세이

이건 다른 블로그를 탐방하다가 어느 한 블로거분이 사진에 대한 짧은 글들을 남기시는걸 보고 영감을 얻었는데요,

저도 가끔 사진 한장과 그 사진을 보며 느낀점을 자유롭게 짧은 글이나 시로 적어보는것도 재밌겠다 싶었습니다.

포스팅이 뭐 대단한거 적는건 아니니까요 ㅎㅎㅎ

공유하고 싶은 생각, 느낌, 감정들을 사진과 함께 가감없이 솔직하게 적어내려가는것도 제 스스로 생각도 정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혹시라도 댓글로 소통을 하게된다면 남들의 생각도 들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요?

재밌을듯합니다 ㅎㅎㅎ

 

 

4.  일상이야기, 감사일기 적기

마지막으로 일기라는걸 적어본게 군대에 있을 때였던것같네요.

그때는 핸드폰 반입도 안됐을때라 시간이 참 많아서 이것저것 많이 했었는데요, 기타도 치고 책도 많이 읽고 티비도 보고 음악도 돌려듣고 ㅎㅎㅎ

그 중 하나가 몇달간 꾸준히 일기를 써본적이 있습니다.

쓸때는 몰랐는데, 몇년이 지난 지금 그때의 일기를 다시 읽어보면 어제 일 처럼 머릿속에 또렷이 기억나는게 참 신기하더라구요.

그때 어렸을때의 내가 느낀 감정, 생각들도 떠오르면서 그때보단 더 커버린 지금의 내가 느끼는 생각과 비교되기도 하고, 그동안 나도 많이 변해왔구나 하는 느낌에 묘한 감정도 듭니다.

일기를 다시 읽어보면서 느낀 그런 감정들, 회상들이 미래의 나에게 남기는 소중한 기록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그 뒤로도 일기를 써볼까 하는 생각은 있었는데, 생각보다 실천으로 옮기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이번 기회에 블로그에 일상 사는 얘기나 감사한 이야기, 추억거리들을 소소하게 적어보는것도 좋겠다 싶었어요

 

 

5. 요리 레시피 공유(취미)

요리도 제 취미중에 하나인데요, 지금은 퇴근하고나면 힘들어서 자주 안하게되어... 취미라고 하기도 무색해졌지만

나중에 언젠가는 요리하는 취미로 유튜브도 도전해보고싶고 소소하게 맛있는거 해먹는 일상도 기록으로 남겨보고싶은 생각이 있어요

 

이 외에도 머릿속에 스쳐가는 주제들은 많았는데,

위 주제들 제외하고는 아직 구체적이지 않아서 공유하기는 좀 무리가 있네요 ㅎㅎ..

나중에 좀 더 정리가 되면 추가로 공유도 해보고 실제로 글도 적어보고 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좋은 글감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셔도 좋을것같아요👍

반응형

댓글